알림마당

알림마당

 언론보도

 
작성일 : 19-04-29 10:37
한국 관광의 별, 고성 DMZ선정
 글쓴이 : DMZ박물관
조회 : 205  

http://www.kwnews.co.kr/nview.asp?s=501&aid=218121000019
고성지역 DMZ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2018 한국관광의 별' 관광매력물 분야 문화자원 부문에 선정됐다.

고성지역 DMZ는 금강산 육로관광이 실현된 역사적인 곳으로 고성통일전망타워, DMZ박물관, 화진포역사안보전시관, 화진포 등의 관광지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우리나라 근현대사 상흔의 역사와 천혜의 대자연을 체험하기 위해 연간 150만명 이상이 찾는 국내 대표적인 DMZ관광지다.

고성통일전망타워가 이달 중으로 개관하면 금강산과 동해 바다를 함께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전망명소를 갖추게 된다. 또 통일전망대 내 북한음식전문점인 가칭 `통일각' 개설을 준비하고 있어 음식문화를 매개로 한 평화관광지로 거듭나게 된다.

고성군은 건봉사와 화진포, 통일전망대를 잇는 삼각벨트를 중심으로 건봉사~금강산전망대~통일전망대~화진포를 연결하는 통일 DMZ 순례길 조성, 가족호텔 건립, 화진포데크 순환로 및 명품 가로수길 조성 등의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시상식은 11일 인천 송도국제도시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다.

이경일 고성군수는 “한국관광의 별 선정을 계기로 통일전망대 일대 관광지 지정, 남북이 시범철수 GP 중 보존하기로 확정된 369GP, 평화의 바다 등 고성군만의 자원을 잘 발전시켜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